사주궁합

결과 다시보기 문의하기 로그인
사주궁합 서브메뉴
정통궁합 사랑운 배우자운 은밀한섹스경향

정통궁합게시판 상세

게시판 상세
생년월일 : 남자 양력1998년 12월 20일 00시 00분생    여자 양력1999년 09월 15일 00시 00분생

두분의 궁합

남녀가 모두 쇠(金)의 기운을 가진 관계로 같은 오행을 가진 사람들이 만나는 것을 비화라고 합니다. 쇠와 쇠가 부딪치면 소리가 요란하여 두 사람은 살아가면서 큰 소리가 자주 나게 되는데 좋은 의미의 소리보다는 서로 부딪쳐 싸우는 형상의 소리가 됩니다.


차라리 어느 한쪽이 져주는 부부라야 조화를 이루는 것인데 남녀 모두 강한 쇠의 기운이라 져 주지도 못할 것입니다. 이 궁합의 남녀는 자신의 주장을 한발씩만 양보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혹 여성이 음년생이거나 음일생이라면 무방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상세궁합

1. 정신적 궁합

비슷한 가치관과 성격, 리듬을 가진 두 분께서 만나셨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같지 않기 때문에 말하는 방법이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이 약간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즉 같은 것 같으나 또 다른 것 같은 느낌을 강하게 가지실 수 있는 관계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은 같은 金이긴 하나님께서 양(陽)이기 때문에 님보다 더 직설적이며, 적극적인 편인데 반해 님은 음(陰)인지라 님보다 소극적이며, 부드러운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아주 미세한 차이긴 하겠지만 일상생활에서는 미세한 차이가 큰 틈을 만들게 할 수도 있으니 미리 누가 더 적극적인 사람인지, 소극적인 사람인지를 따져 보시고 만약 내가 더 적극적인 사람이라면 한 단계만 더 희석 시켜 말하거나 표현하는 방식을 길러야 겠습니다.


님과 님께서 상당히 오랫동안 연애를 해오신 분들이거나, 어릴 적부터 친구로 지내온 사이라면 그야말로 친구 같은 부부관계를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이며, 상대를 잘 알고 있으니 위에서 말씀 드린 두 분의 차이를 직접 경험하고 누적되어 왔을 지혜롭게 풀어가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님이나 님께서 상대를 인정하고 권위를 내세우지 않으며, 친구같이 생각하고 시작하신다면 얼마든지 편안하고 즐거운 관계를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의 가치관은 ‘남자는 하늘이요, 여자는 땅이다’였지만, 현재는 남자들도 이 말에 부담을 많이 가지고 여자들도 반발을 하는 추세이니 가장 현대 사회에 맞는 관계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남자의 역할, 여자의 역할에 집착하지 않고 자신이 가장 잘하는 부분의 역할을 담당하시고, 또 그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는다면 어른들께서 뭐라 말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 두 분은 두 분만의 안락한 가정을 가꾸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손잡고 등산이나 수영, 여행과 같은 취미를 가지며, 서로의 관심사나 고민에 대해 스스럼 없이 이야기하면서 세상을 살아간다면 이보다 행복한 삶이 또 어디에 있겠습니까?

2. 육체적 궁합

일지로 본 속궁합은 상중하중 상에 속하는 좋은 궁합이 되겠습니다.


님이 축(丑)일생이고, 님은 오(午)일생으로 토생화가 되며, 님이 님을 생해주는 궁합이기 때문입니다.
생해준다는 것은 님이 님에게 매우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더 많이 사랑하며 뭔가를 생기게 만들어 주니 님의 기운이 더욱 왕성해지고 강해질 것이며, 왕성해지고 강해진 기운이 님을 사랑하는 데 다시 쓰게 되니 남녀의 기운이 잘 돌고, 확장되어 잠자리에서 시작된 기운이 사회생활까지 영향을 끼치며 건강이 좋아지고 가정이 융성해지며 자식운이 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니 이보다 더 좋은 궁합이 어디있겠습니까?
기운과 마음은 서로 통하고 흘러야 더 강해지고 더 좋아지는 법입니다.
님이 준 사랑과 관심이 통하고 흘러 님이 결실을 맺고 다시 그 결실이 님과 가정으로 돌아오니 늘 얼굴에는 생기가 돌고 행복하며 더 큰 미래와 발전을 꿈꿀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두 분이 아주 좋은 궁합이긴 하나 님께서는 너무 사랑이 과해질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으며 님은 또 나쁜 남자가 될 기질을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사랑이 과해지면 집착이 될 수 있고 정상적이지 않은 방식이나 생각에 사로잡혀 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을 모두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랑을 나누는데 있어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을 활용하려는 기질도 살짝 엿보입니다. 두 분의 취향 문제이니 그런 부분까지 뭐라 할 수는 없겠으나 한번 발을 잘못들이게 되면 빠져 나올 수 없는 구렁텅이가 되기도 하니 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한쪽의 일방적인 강요에 의한 것은 더더욱 문제의 소지가 많으니 꼭 대화로 합의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님은 좀 절제하는 사랑을 하시고 님은 고마움을 표현하는 사랑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님은 저절로 힘이 나고 님도 밀어주더라도 즐거움에 덩실덩실 춤을 추는 최고의 궁합으로 재 탄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님의 애정의 기질

님은 솔직하며, 개성이 있고 생활력이 강한 편입니다. 특히 주체성이 확고하여 분위기에 흔들리지 않으며, 감언이설에 잘 넘어가지 않는 분이십니다.


이상적이기 보다는 이성적이어서 감성적으로 일을 처리하지도 않으니 이와 같은 성격이 연애나 결혼 생활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즉 자신과 비슷한 철저한 사람, 이성적인 사람, 똑똑한 사람, 그러면서도 감정이 헤프지 않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어찌 보면 철저하게 현실주의자이면서도 이상주의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 님과 같이 모든 면에서 모자람 없고, 거기에 순정파 또는 정조관념이 뛰어나 순결을 지키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도 현실이니깐요.


또한 자신이 자기 관리에 철저하고 감정에 치우쳐 과오를 범하지 않듯, 상대방도 그래 줄 것을 요구하는데, 막상 그것이 성립되지 않으면 트집을 잡고 한 소리를 해댈 가능성도 많습니다. 그로 인해 상대방이 늘 긴장을 하고 살아가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결코 강한 편이 못되어 님께서 이와 같이 상대를 몰아 부친다면 상대방은 신경쇠약에 걸리게 될지도 모르니, 상대가 자신과 똑같지 않음을 인정하는 것이 관계를 유지함에 있어 기본이 되겠습니다. 님께서 이 점만 주의한다면 모든 면에서 이상적인 부부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겠습니다.
님의 애정의 기질

님은 상당히 엄격한 가치관을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보여지는 것일 뿐, 속 마음은 의외로 약하여 어떤 사람에게 야단을 쳤다 하더라도 뒤돌아서는 너무 심하지 않았나 하는 후회를 하기도 하며, 상대가 강하게 반발해 오면 금새 수그러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실수를 용납하지 않은 경향이 두드러져 사귀는 사람이나 남편을 못살게 할 가능성이 많으니 이 점은 스스로 개선의 여지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구렁이 담 넘어가는 식은 좋아하지 않고 확실한 것을 더 좋아합니다. 님은 어떤 일을 하려고 해도 그것을 자신이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성공시킬 여건이 마련되어있는지에 대해 미리 계산을 해 놓고 결정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니 이성을 사귐에 있어서도 자신과 가장 비슷한 환경에서 자란 사람, 비슷한 지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 중에 선택할 가능성이 많겠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성향으로 인해 연애를 할 때도 감미로운 연애를 하기 보다는 모범적이며, 실용적인 연애를 한다 볼 수 있겠습니다. 즉,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곳에서 분위기를 만끽하기보다는 값싸고 사람들이 많지 않은 고즈넉한 곳을 자주 가게 되고, 선물을 할 때도 상대에게 필요한 것을 물어 사는 일들이 많을 것입니다.


비록 여성적인 분위기와 멋을 잘 내지 못하는 분이시긴 하나 그 만큼 현실적이며, 자신의 삶을 견고하게 쌓아가시는 분이시기에 결혼을 하게 된다면 어려운 환경이라 하더라도 끝까지 인내하며, 노력하여 가세를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목 록